무엇을 상상하든 딱! 거기까지

You will get as far as your imagination, whatever it may be. ​

엔터테인먼트/함께하는식사시간

한국 김치로 태국 사람과 친해지기....--태국

PAPAM 2007. 2. 13. 14:11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치 맛있겟당..

한국 사람은 김치 없인 못살죠... 저 또한 태국에서 살지만, 김치를 꼭 먹어줘야 합니다..히히
그런데 태국 사람들이 생각하는 김치는 아주 좋은 음식으로 평을 받고있습니다.

자주는 아니여도 가끔은 포기 김치를 구입해서 먹습니다. 제가 직접 만들어 먹어 본적도 있지만,헉...ㅜㅜ 이렇게 슬픈 음식[김치]가 될줄이야.. 태국 사람들이 생각하는 한국 김치는 건강식품 입니다.
특히 여성들[대학생]들 사이에서 한국 김치는 다어어트 식품으로 크게 알려져 있지요.

그래서 태국 사람들에게 김치를 선물하면, 특별한 친밀감을 가질 수 있기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문제는 김치가 너무 짜다? 라고 많이들 이야기 합니다.

사실 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김치중에는 맛이 짜다는 느낌을 저도 많이 받거든요.
한국에서 먹었던 맛과는 많은 차이가 납니다.

또 한가지 태국 사람이 놀라워 하는 것은...

김치를 오랜 기간동안 삭혀서 먹어도 좋다는것에 놀랍니다.
태국도 발효 음식이 있죠.. 가령. 된장 비슷한 식제료라든가 간장 [생선으로 만든] 몇가지는 한국과 유사한 음식문화를 발견 할 수 있으나...

야채[배추]를 가지고 오랜 기간동안 삭혀 먹어도 괜찮다는 이야기에 놀라워하죠.

신 김치를 밥에 올려놓고 먹는 맛이란.... 으아~~ 침넘어간다..
그런데 신 김치를 태국 사람도 잘 먹습니다.. 뭐 이상할 것도 없습니다.. 태국 음식에는 레몬을 첨가한 음식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상할것도 없지만... 하여튼 잘먹습니다.

태국 사람들 대부분이 한국 김치가 좋은지는 알지만, 비싸서 먹을 엄두도 못내죠..
한국 사람을 만났을때나 같이 먹는 정도 입니다..

태국에도 일본산 포장 김치도 판매를 합니다.. [이런 짝퉁 xxx]
그런데 태국사람들 일본 김치가 맛없다고 하죠.... 태국 음식은 상당히 자극적인 음식이 많지만
일본음식은 자극적인 맛이 없죠...

태국 사람과 친해지고 싶으시면 김치 선물하세요..^^

[papam.net @ Happy Together/roh.j]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