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상상하든 딱! 거기까지

You will get as far as your imagination, whatever it may be. ​

엔터테인먼트/볼거리[좋은것 들]

끄라비 국립공원, 관광 붐 속에서 놀라운 수익 창출

PAPAM 2024. 2. 27. 15:50
반응형
사진 제공: 방콕포스트

4개월도 채 되지 않아 끄라비의  노파랏 타라-무코피피 국립공원은 금광이 되어 126,000명이 넘는 관광객 으로부터 입장료로 거의 3억 바트를 벌어들였습니다 .

 

이러한 급격한 수익 증가는 이전 회계연도 수익을 축소한 2억 7,600만 바트에 달합니다. 국립공원 책임자인 유타퐁 담스리숙(Yutthaphong Damsrisuk)은 공원 방문객 수가 작년에 비해 두 배로 증가했으며 주말 수집품이 260만 바트로 치솟았다고 말했습니다.

 

목격자들은 무앙 지역의 아오낭에 있는 핫 노파랏 타라 해변으로 향하는 관광 보트에 관광객들이 꾸준히 몰려들고 있다고 보고하며, 이는 지역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관광 열풍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태국인 방문객의 경우 국립공원 입장료는 어린이 20바트, 성인 40바트이며, 외국인은 어린이 100바트, 성인 200바트입니다. 하지만 진짜 중요한 점은 꼬피피돈(Ko Phi Phi Don), 꼬피피레(Ko Phi Phi Le), 꼬마이파이(Ko Mai Phai) 등 꼭 방문해야 할 명소에 대한 특별 서비스 요금에 있는데,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어린이 200바트, 성인 400바트의 프리미엄이 부과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