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상상하든 딱! 거기까지

You will get as far as your imagination, whatever it may be. ​

엔터테인먼트/생활습관들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산을 내려오려면 어떤 기어 위치를 사용해야 합니까?

PAPAM 2024. 4. 12. 22:47
반응형

이번 2023년 설 연휴에는 일년 내내 열심히 일한 뒤 휴식을 위해 지방으로 드라이브를 갈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산 꼭대기에서 추운 날씨까지 운전합니다. 그리고 운전해서 산을 내려가는 것이 안전하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자동차를 제어할 수 없을 정도로 브레이크가 타는 위험을 감수하지 마십시오. 어떤 기어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까? Sanook Auto가 답을 찾아드리겠습니다.

     산이나 산 정상을 운전하는 것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운전자에게 기본적인 운전 기술만 있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충분한 출력을 가진 엔진 각 산길을 쉽게 정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걱정스러운 것은 차를 몰고 산을 내려가는 일이다. 혹은 길고 가파른 경사면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브레이크만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브레이크가 과열되어 차량을 제어할 수 없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또는 현지인들이 말하는 것처럼 "브레이크가 고장나면" 심각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산을 안전하게 내려오는 데 중요한 보조 장치는 수동 변속기가 장착된 모든 차량에 적용할 수 있는 "기어"입니다. 자동 변속기 또는 오늘날 신차 모델에 일반적으로 설치되는 CVT 자동 변속기도 있습니다.

 

     보통 차를 타고 산을 오를 때 운전자는 단 하나의 기어인 D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어 브레인은 경로의 속도와 경사에 따라 비율을 적절한 수준으로 자동 조정합니다. 숙련된 운전자라면 두 번째로 낮은 위치(3, 2, 1, L 등)로 변속해 현재 주행 조건에 맞게 엔진 출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전해서 산을 내려가는 것은 먼 거리입니다. D 기어 위치만 사용하면 엔진의 견인력 없이 차량이 고속으로 하강하게 됩니다. 또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엔진 브레이크"(엔진 브레이크) 따라서 부담은 브레이크 시스템에 있으며, 속도가 너무 높아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평소보다 더 열심히 작동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패드가 브레이크 디스크와 오랫동안 마찰되는 경우. 브레이크 세트의 온도가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특정 시점이 되면 더 이상 속도를 늦출 수 없게 됩니다. 아무리 브레이크를 밟아도 상관없습니다. 뉴스에서도 자주 보듯이 커브길에서는 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내리막길을 주행할 때에는 3단, 2단, 1단, L단 등 차량의 속도에 적합한 기어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차량이 엔진의 견인력을 받아 속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이 시간 동안 엔진 속도는 평소보다 더 높게 증가합니다. 이는 정상적인 증상으로 간주됩니다. 그리고 연소실에는 연료가 전혀 분사되지 않습니다. 자동차의 속도가 빨라지기 시작한다고 느끼면 천천히 진행하십시오. 기어 위치를 낮추십시오. 안전 속도 구역에 도달할 때까지

 

     하지만 디젤 엔진이라면 가솔린 엔진보다 더 많은 엔진 브레이크를 생산할 수 있다. 때로는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전혀 밟을 필요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1,500cc 이상의 소형 가솔린 엔진이라면. 엔진 제동력이 꽤 강해집니다. 그러므로 극도의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리고 여행 내내 저속을 사용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