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상상하든 딱! 거기까지

You will get as far as your imagination, whatever it may be. ​

엔터테인먼트/볼거리[좋은것 들]

흑설탕과 사탕수수설탕은 같은 것인가요? 어느 것이 건강에 좋을까요?

PAPAM 2024. 3. 9. 11:13
반응형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그것이 실제로 무엇인지 혼란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이게 무슨 '흑설탕' 이냐? 시중에는 백설탕처럼 하얗게 될 때까지 정제되지 않은 설탕이 많기 때문이다. 특히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부분이 있는데요. 흑설탕, 사탕수수설탕, 게다가 흑설탕이 건강에 좋다는 생각은 사실일까요? 알아 보자.

흑설탕이란 무엇입니까?

흑설탕은 자당 제품입니다. 독특한 갈색 색상은 혼합된 당밀(당밀)에서 비롯됩니다. 당밀은 갈색 색상만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독특한 맛과 수분을 제공합니다.

흑설탕의 종류

흑설탕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그러나 두 가지 주요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끈끈한 흑설탕 : 농축된 당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기를 단단하고 질기게 만드세요. 수분이 필요한 쿠키, 브라우니, 페이스트리를 만드는 데 적합합니다.

2. 흑설탕 : 미세한 과립설탕 플레이크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뭉치지 않아요 백설탕처럼 부드럽게 흘러내립니다. 디저트에 뿌리거나 음료 에 첨가하거나 요리에 적합합니다.

지팡이 설탕이란 무엇입니까?

사탕수수는 100% 천연 사탕수수에서 최소한의 가공을 거쳐 얻은 설탕입니다. 비타민, 칼슘, 인 등의 영양성분도 남게 되는데, 천연사탕수수 설탕의 특성상 백설탕보다 크기가 더 큽니다. 여러 단계의 색 여과 과정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사탕수수 즙에서 나온 갈색빛이 아직 남아있습니다. 사탕수수의 달콤한 향이 그대로 남아있어요 아직도 갈색빛을 띠고 있기 때문에 사탕수수당을 흑설탕이라고 하는지, 적설탕이라고 하는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느 것이 건강에 더 좋나요?

설탕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흑설탕이 건강에 좋은가요?

모든 종류의 설탕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흑설탕을 다량 섭취하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흑설탕이 건강에 해로운 이유

1. 흑설탕은 칼로리가 높습니다.

흑설탕은 칼로리 밀도가 높습니다. 영양가가 높지 않으면서도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칼로리 함량은 백설탕보다 약간 낮습니다. 백설탕 1티스푼은 16.3칼로리, 흑설탕 1티스푼은 15칼로리를 제공합니다.

 

2. 흑설탕에는 설탕 함량이 높습니다.

흑설탕에는 자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백설탕과 같은 종류의 설탕입니다. 자당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다음과 같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비만 위험 증가
  • 당뇨병 위험 증가
  • 심장병 위험 증가
  • 치아우식증 위험 증가

3. 흑설탕에는 오염물질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흑설탕에는 농약, 중금속 등의 오염 물질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물질을 다량 섭취하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흑설탕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 독특한 향과 맛이 있습니다.
  • 칼륨, 마그네슘, 칼슘과 같은 특정 미네랄과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흑설탕을 적당히(하루에 2티스푼 이하) 섭취하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믿을 수 있는 곳에서 흑설탕을 구입해야 합니다. 다른 유익한 식품과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반응형